1


2011년 3월 10일 목요일

Ninja250R -VS- CBR250R -VS- GT250 다이나모 대결?

MOTORCYCLE.COM 에서 250cc 스포츠 바이크들의 테스트 자료가 등록되었다.

Ninja 250R, CBR250R, GT250 세차종을 기준으로 했지만

아쉽게도 GT250 은 풀카울링의 R 버젼이 아닌 네이키드 버젼의 비교이다.

하지만 GT250 과 GT250R 은 엔진등의 차이는 없기에

다이나모 성능의 비교는 충분히 가능하다.



우선 다이나모 그래프상 가장 출력이 높았던 차량은

Kawasaki 의 Ninja 250R 로 24.9마력을 10,250RPM 에서 기록했다.

스펙상 수냉 병렬 2기통 엔진이라는 점을 보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.

코멧250R 은 공랭(+오일쿨러) V형 2기통 엔진으로

24마력/10,000rpm 을 기록했으며,

단기통인 CBR250R 은 이들보다 조금 부족한 22.6마력/9,250rpm 을 기록했다.



토크의 경우 단기통인 CBR250R 이 가장 높은 토크를 기록했다.

15.1ft-lb(약 2.08kg-m)을 6,750rpm 에서 기록했다.

V형 2기통인 GT250 은 14.8ft-lb(약 2.04kg-m)을 세모델중 가장 낮은 6,500rpm 에서 기록했다.

둘은 비슷한 토크를 비슷한 rpm 에서 내어줌을 알 수 있지만,

토크 그래프를 비교하자면 저회전에서 토크가 부족하다가 최대토크 근처지점부터 급격히 향상되는 CBR250R 에 비해서

GT250 은 저속부터 꾸준히 상승했다가 최대토크 지점을 지나면서 주춤하다가 다시금

최대토크에 가까운 토크를 고회전까지 유지해준후 점점 하락한다.

가장 높은 출력을 기록했던 Ninja 250은 13.3ft-lb(약 1.84kg-m) 의 최대토크를

두모델에 비해서 비교적 높은 9,250rpm 에서 기록하였다.

고회전까지 특별한 딥구간없이 꾸준히 상승하다가 최대토크를 보인후 하락하는 것을 알 수 있다.



닌자250R 의 경우 모든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13,000rpm 이 넘는 고회전까지 회전하며

비교적 고회전 위주의 설정임을 알 수 있다.

코멧250의 경우 2기통임에도 불구하고 저속부터 꾸준한 토크를 만들어내고 있으며,

최고출력의 경우도 고회전에 수냉엔진인 Ninja 250R 에 비해 0.9마력 부족할 뿐이었다.

단기통인 CBR250R 의 경우 단기통의 특성상 저속부터 큰 토크가 나올거라 예상했지만,

다이나모 그래프상 출력/토크 모두 5,000RPM 이하에서는 GT250 보다 낮은 토크를 기록했고,

5,000RPM 을 넘어서면서 급격히 상승했다가 다시금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